아내와 일상생활♥

태국라면 마마 똠얌꿍(똠양꿍)

엉렐리 2023. 2. 6. 16:0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엉렐리입니다.

 

오늘은 저도 처음 먹어 본 태국라면 마마 똠얌에

 

대해서 포스티 하려고 합니다.

 

 

아내가 태국 가면서 사온 라면인데

 

짜장범벅처럼 봉지가 엄청 작습니다.

 

이거 가지고 배 찰까 생각했는데

 

먹어보니까 드는 생각이

 

이거 야식으로 라면은 당기는데 양이 부담스러울 때

 

딱 알맞은 양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물까지 완뽕해버리면 전혀 야식으로도

 

부족하지 않을 야식입니다.

 

단 저녁에 아무것도 먹지 않고 그냥 야식 먹기에는

 

매우 부족하니 한 끼 채울 정도는 정말 안됩니다 ㅎㅎㅎ

 

그리고 태국라면 중에 태국 마마 라면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먹은 거는 다양한 종류 중에

 

쉬림프 크리미 똠얌으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똠얌이란

 

태국의 수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맵고 신 국물 맛이 특징인데

 

제가 먹은 쉬림프 크리미 똠얌은

 

식물성 크림  우유가 함유 ㅜ되어서 

 

적당히 맵고 시면서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끝맛으로 

 

종결시키는게 특징입니다.

 

첨에 드시면 이게 뭐지?

 

좀 호불호 갈릴 수 있지만

 

워낙 식성이 좋은 엉렐리는 무조건 호!!!

 

똠얌라면 먹으면서 소주 생각났는데 참았습니다.

 

한국 라면은 뭔가 고기 육수 베이스의 매콤한 국물이 대부분인데

 

태국 마마 똠얌라면은 신 맛이 추가돼버리니

 

이게 뭔가 싶다가 홀쭉 홀쭉 국물을 드링킹 해버리는

 

자기 자신을 보시게 될 겁니다.

 

그리고 태국 마마 똠얌라면은

 

냄비채로 끓여도 되지만 저처럼 그냥

 

국그릇에 면과 수프 넣고 그냥 정수기에 뜨거운 물

 

넣어서 3-4분 뒤에 드시면 됩니다.

 

면발이 컵라면처럼 생각보다 얇아서

 

너무 삶아버리면 면이 흐물흐물해질 수 있습니다.

 

물양은 적당하게 350-400ml 정도 하시면 될 것 같은데

 

모르시겠다 싶으면 물 적게 넣고

 

기호에 맞게 물양 조절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태국을 가보지 못한 엉렐리는 

 

태국마마 똠얌라면 먹으면서 태국 현지의 맛을 충분히

 

느꼈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었습니다.

 

 

인터넷에도 충분히 구매하실 수 있는데

 

한 개에 490원 정도 하는데 택배비 3,000원이 붙어버리니

 

택배비를 무시할 정도의 맛은 아니니 

 

그냥 현지 가서 리얼 똠얌꿍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아니시면 태국 가는 친구한테 부탁!!!

 

주변에 해외여행 가는 지인들이 많은데 부럽네요...

 

태국 가고 싶은 엉렐리....

 

포스팅하면서 방콕 가고 싶네요...

 

 

일단 열심히 돈도 벌고 포스팅도 하고

 

디지털 노마드 인생이 세팅이 되면

 

그때 가보는 걸로 기약하며

 

저는 이만!!!

 

 

 

 

 

 

 

728x90
반응형